전자뜸 공식판매원 ! 한상메딕스

www.hansangmal.com ☎ 031-504-0010

한의 이야기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로 한의원·한방병원 찾는 사람 많아져

친절한 전자뜸 2017. 1. 31. 11:29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로 한의원·한방병원 찾는 사람 많아져

 

 

최근 교통사고 후유증 예방과 치료를 위해 한의원과 한방병원을 찾는 환자수가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시장에서 한방치료법의 만족도와 지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교통사고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찾아오는데 사고 후 가장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후유증에 대한 예방과 치료이다. 교통사고는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신체의 어떤 방향에서 어느 정도의 충격을 받았느냐에 따라 2~3일의 잠복기를 거쳐 다양한 통증과 증상이 동반되는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사고 후에는 사고의 크기와는 관계없이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기관을 통해 세밀한 진단을 받고 적절하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5년도 자동차보험 요양기관종별 심사실적에 따르면, 전체 자동차보험 진료비는 1조 5558억 원으로 전년 대비 9.30% 증가했다. 이 중 주목할 점은 한의원과 한방병원의 진료비 증가율이 각각 29.7%와 39.8%로 높았다는 점이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이유는 1999년부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이 바뀌어 한의원에서도 보험 적용이 가능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방 의료기관의 침과 뜸, 부항, 약침요법, 추나요법, 어혈치료한약, 물리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이 자동차보험 혜택을 받게 되면서 진료비 부담이 줄어들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한의원 치료를 환자들이 선호하는 이유로, 한의사들은 한방에서 통증의 근본원인으로 주목하고 치료하는 어혈 제거를 꼽는다. 교통사고 후 발생한 어혈은 온몸에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를 적기에 풀어주지 않으면 만성적인 통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이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이라는 것.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교통사고치료 한의원인 하니카네트워크 강서화곡역점(맑은숲감초당한의원) 김수철 원장은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과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혈 배출을 위해 한약과 침, 뜸, 부항, 약침요법 및 척추나 관절을 교정하는 추나요법 등으로 치료한다”고 말했다.

출처 : 베이비뉴스